‘미디어 황제’ 루퍼트 머독이 Linkedin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는 소문이 미디어 시장에 확산되고 있다고 합니다. Myspace로 두둑하게 한몫 잡은 바 있는 루퍼트 머독이 SNS의 사업적 확장을 꾀하고 있는 게 아닌가라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23일자 Telegraph는 Reid Hoffman이 창업한 전문가 네트워크 사이트 Linkedin을 루퍼트 머독이 인수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다고 Techcruch의 보도를 인용해 전하고 있습니다. 내년 1월 께 인수가 이뤄질 것이라며 구체적인 시기까지 거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Telegraph가 직접 확인했더니 Reid Hoffman은 이 사실을 부인했다고 합니다. Hoffman은 “나는 우리 회사를 대중적 회사로 성장시켰다. 지금까지 우리는 혁신은 멈춘 적이 없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LinkedIn은 알려진 바처럼 영국 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프로페셔널 네트워크 사이트입니다. FTSE 100에 속한 기업 중 96개 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임원이 이 사이트에 가입한 상태라고 합니다.

Telegraph에 따르면 어제 Reid Hoffman은 “현재 우리는 아시아 시장에 어떻게 진출할 것인가를 고민중에 있다”고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럽 내에서의 시장 확대를 모색해 500만 사용자를 확보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LinkedIn의 대변인은 “머독이 인수할 것이라는 소문은 결단코 사실이 아니다”라고 오늘 재확인했닫고 합니다.
Posted by 몽양부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