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하나의 시민저널리즘 실험이 시작됐습니다. 이번에는 네덜란드 소식입니다.

'Big Brother'(CBS 방영)를 제작한 Endemol이 이번 주 사용자 제작 기반 TV 뉴스쇼 제작에 나선다고 Journalism.co.uk가 4일 보도했습니다.

매일 30분 분량인 이 프로그램 -IK OP TV (Me on TV) -은 네덜란드의 7개 지역 채널에서 방영된다고 합니다.

Endemol 은 독일 시민저널리즘 서비스인 Skoeps와 프로젝트 제휴를 맺고 있는 상태. 독일어 버전의 쇼는 시청자들에게 그들이 제작한 지역뉴스 TV 아이템으로 리포트를 제작해 전송해줄 것을 요청한 상태입니다.

시 민기자는 직접 제작한 동영상을 Skoeps.nl 웹사이트에 업로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 쇼의 사이트를 통해서도 콘텐트를 올릴 수도 있다고 이 매체는 보도했습니다. 올려진 동영상은 게시되기 전에 먼저 스크린 과정을 거치게 되며, 제작진 측에 의해 선택된다고 합니다.

Endemol의 대변인은 “모든 뉴스 에이전시처럼 지역 채널은 리포트 가이드라인을 지니고 있다”며 “우리도 유사한 가이드라인이 있으며, 일정 수준의 훈련도 존재한다”고 말했습니다.

프 로그램은 이미 150명의 시민기자를 확보한 상태라고 합니다. 이들은 무료로 콘텐트를 제공하지만, 스토리를 캡처해내기 위한 적절한 모바일 기기를 제공받는다고 합니다. 이 매체는 앞으로 몇주 뒤까지 300명의 시민기자를 확보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건승을 빕니다.
Posted by 몽양부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hotwomen2008.net/cat/symptom-of-globus-sensation BlogIcon symptom of globus sensation 2008.03.13 06: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친구는 너의 위치의 현재 팬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