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uffington Post는 미국의 대표적인 정치전문 블로그입니다. 이미 정치전문뉴스사이트로 인정받고 있고, Yahoo news에선 opinion 코너에 당당하게 입점해 있는 전문 블로그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가 대선을 앞두고 거대 포털인 Yahoo와 그리고 워싱턴포스트가 소유하고 있는 slate와 협약을 체결하고 대선 후보 토론코너를 개설했다고 합니다. 이 코너는 세 웹사이트에서 동시에 볼 수 있다고 하는군요. 해당 화면은 아래에 배치해놨습니다.(맞는지 모르겠네요.)

블로그의 활성화로부터 비롯된 뉴미디어의 영향력이 블로그의 본토 미국에서 꽃을 피우는 과정으로 이해될 수 있을 겁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한국에도 곧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봅니다. 특히 특정 분야 네트워크 블로그의 활성화로 시현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야후 뉴스의 대선후보 토론 페이지


The Huffington Post는 미국 대선 보도 과정에 후부들간 논쟁을 온라인으로 중계하기 위해 Yahoo, Slate와 협약을 체결했다. 미국의 유권자들은 후보들에게 질문을 할 수 있으며, 이 세 웹사이트에서 동영상도 볼 수 있다.

이는 또다른 중요한 성장과 정치 부문에서 온라인 뉴스사이트의 영향력을 읽을 수 있는 사인이라고 할 수 있다.

토론은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과 배럭 오바마뿐만 아니라 공화당의 후보군인 존 메케인과 미트 롬니(Mitt Romney)와 같은 후보들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Huffington Post의 공동 창업자인 애리아나 허핑턴은 “대선은 어떤 다른 분야보다 인터넷에서의 활동이 많아지게 될 것이다. 우리는 인터넷을 통해 매우 많은 후보들을 알릴 수 있는 공간을 지니고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TV광고보다 더 도달률이 높고 영향력 있는 인터넷 광고를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Posted by 몽양부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et-women-2008.com/view/004-fermin-iv BlogIcon 004 fermin iv 2008.03.13 05: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보세요, 아주 좋은 위치!

  2. Favicon of http://femmemodeldesire.net/free/bestiality-facial BlogIcon bestiality facial 2008.05.23 05: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는 합의한다 너에 이다. 그것은 이렇게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