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hoo Buzz가 옷을 갈아입었군요. 이제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Yahoo Buzz가 Digg을 넘어섰다는 뉴스 아마 들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오픈한 지 얼마되지 않아 미국내 최고 Social News Site인 Digg 넘어섰다는 건 평가받을 만하다고 봅니다. 포털이라는 고정 사용층을 안고 출발했다는 점에서 기계적으로 비교한다는 건 무리가 있긴 합니다.

변경된 부분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야후 첫페이지에 반영된 기사 별도 표시

야후는 야후 버즈에서 Vote를 많이 받은 기사는 야후 첫페이지 뉴스면에 게재를 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도통 어떤 기사가 걸렸는지 확인하기가 쉽지 않았죠. 바뀐 페이지를 보니 기사 제목 앞에 b라는 마크를 달아서 반영 여부를 가릴 수 있게 했더군요.

이 버튼에 마우스를 오버하게 되면 "이 스토리는 많은 버즈(vote)를 받아서 야후 홈페이지에 게재됐다"는 문구가 뜹니다. 그런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은, 8 votes밖에 받지 않은 스토리가 첫 면에 올랐더군요. 첫 페이지에 게재되는 기준이 아직은 제대로 잡혀있지 않다는 인상입니다.

2. 화면 상단 구성 변경

애초 Yahoo Buzz는 기사 상단을 다이내믹한 방식으로 꾸며놓았었죠. 새로운 기사가 들어오면 자동으로 썸네일이 노출되는 방식이었습니다. 기대만큼 효과가 없었던 탓인지 간단한 방식으로 변경했더군요. 뭔가 다이내믹하고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사용자의 이용 편리성을 다시 고려한 결과가 아닌가 합니다.

Yahoo buzz의 성공적 안착은 포털과 Social News site의 협력적 관계 모델 구축에 한두 가지 시사점을 던져주고 있습니다. 특히 포털 뉴스의 '민주적 편집'이 야후와 같은 방식으로 재구성될 수도 있다는 점을 놓쳐서는 안된다고 봅니다. 앞으로 야후 버즈가 야후 뉴스의 편집 방식에 어떤 새바람을 불어넣을지 좀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이 같은 의미있는 시도가 사용자와 콘텐트 생산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결과를 얻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알고리즘 온리'에 기대고 있는 구글 뉴스와 또다른 재미가 있지 않으신지요?
Posted by 몽양부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maigrirduventrevite.unblog.fr/2011/06/15/mincir-du-ventre/ BlogIcon Lera 2012.01.17 19: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웹사이트 입니다 완전 찾기 ! I 한 에 내 동생 .

  2. Favicon of http://biendormirsommeil.eklablog.com BlogIcon Otelia 2012.01.26 16: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연극 나는 후회 이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약간 보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