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의 UGC 코너인 iReport가 iReport.com이라는 도메인으로 분리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르면 다음주에 정식 오픈된다고 Mediaweek가 11일(현지 시각) 보도했습니다.

CNN 은 영미 방송계에선 2번째로 시민저널리즘 스타일의 방송을 시도했습니다.(첫번째는 BBC로 알려져있습니다.) 2006년 8월 iReport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 서비스가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약 10만개의 관련 사진과 영상이 송고됐다고 합니다.

어느 정도 성공을 거뒀다고 판단한 CNN이 인터넷 방송계의 Youtube로 성장시키기 위해 별도 분리 전략을 내놓은 것이죠.

운영 방식은 완전히 바뀝니다. CNN 사이트 내부에서 서비스되던 iReport의 경우 편집자의 손을 거쳐야만 해당 사이트에 노출될 수 있었습니다. ‘콘텐트의 신뢰’를 해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조심스럽게 접근했습니다.

하지만 iReport.com은 Youtube.com처럼 알고리즘에 따라 편집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페이지 레이아웃도 Youtube와 유사하게 구성된다고 하는군요. Youtube 사용자를 의식한 선택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Jim Walton, CNN Worldwide 회장은 Mediaweek과의 인터뷰에서 “시청자와 함께 출범을 하게 됐다”면서 “시청자들은 뉴스에 참여하는 걸 훨씬 더 편하게 느끼고 있다. 그것은 우리로서는 자연스런 영역 확장”이라고 iReport.com의 분리 배경을 설명했다고 합니다.

CNN News Services의 executive vp인 Susan Grant는 “뉴스가 무엇이냐는 전적으로 커뮤니티가 결정하게 될 것”이라며 “우리는 개입하지 않는다. iReport.com은 절대 편집을 거치지 않을 것”이라고 불개입원칙을 분명히 했습니다.
Posted by 몽양부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uepango.net BlogIcon bluepango 2008.02.19 21: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 iReport.com 베타버젼이 시험 운영중이네요.

    회원가입해 보았는데, 이메일주소와 비번, 이미지 숫자 입력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네요.
    영상을 한번 올려보고, 이리저리 둘러보아야 겠습니다.

    CNN의 iReport.com...아주 기대가 됩니다.

    멋진 정보 감사합니다. ^ ^

  2. Favicon of http://perdredupoidsz.bloguez.com/perdredupoidsz/1988007/Maigrir-en-vitesse BlogIcon Deana 2012.01.27 02: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름다운 웹사이트 우수한 유쾌하게 작성 . (-: